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들어 먹는 레시피

[방학식단]김치참치 삼각김밥~♡

by 홍캔디 2021. 1. 11.

큰딸 방학 중인데 엄마가 해주는 삼각김밥해달라고 해서 만들어보았어요.

엄마가 해주는 밥이 잴 맛있다며 맛있게 먹어주는 딸이라 안할 수가 없습니다.

외식하면 더 잘먹던데... 말주변이 좋은듯합니다..ㅋ

매일매일 끼니해결해가며

학교에서 급식해주는 것에 늘 감사함을 가지며 살고 있는 맘이랍니다~

예전에 저 학교 다닐때는 도시락 싸가지고 다녔는데 울엄마는 맨날 도시락을 어찌 싸주셨는지..

엄마 고마워~(갑자기?ㅋㅋㅋ)

 

 삼각김밥 재료준비 시작~~~~~!

 

 

 

<재료>

밥숟가락계량

 

잘익은 김치 1포기

참치캔 1(150g)

들기름 2T

설탕 0.5T

통깨

소금

삼각김밥틀

 

 

 

 

먼저 잘익은 김치를 김치 궁물 꼭 짜서 쫑쫑 썰어주었어요.

(저희 집김치는 너무 매워서 반은 씻어서 준비했어요)

들기름에 김치를 달달 볶아줍니다.

김치가 신맛이 너무 강할땐 설탕 넣어주세요~

맛보시고 가감하시면 됩니다.

김치 먼저 잘 볶아주고 참치넣고 더 볶아줍니다.

 

 

 

 

잘어우러지게 볶아주고 불끄고

깨랑 들기름 마무리로 살짝 넣어서 버물버물해줍니다.

 

 

 

 

밥양념 해주는데요. 김밥할 때처럼 간해주시면 됩니다.

밥에 소금+통깨+들기름 버물버물~

간은 개인 입맛에 맞추세요~

삼각김밥김은 마트에서 사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주문하셔도되구요~ 

 

 

 

 

제가 구입한 삼각김밥안에 들어 있던 내용물은

김이랑 스트커 종이로된 삼각김밥틀 이렇게 들어 있었어요.

전 사용하던 삼각김밥틀이 있어서 종이로는 사용안해봤는데

담에 한번 사용해봐야겠어요.

 

 

 

 

이제 김 깔고 삼각틀올려서 밥먼저 골고루 깔아서 넣으시고요~

 

 

 

 

속재료 넣어주세요~

전 위에 밥덮을 공간 남겨주고 속재료 많이 넣어요.

속재료를 많이 넣어야 맛있더라구요.ㅎ

 

 

 

 

삼각틀 가득 밥 덮어줍니다.

밥을 헐렁하게 넣으면 삼각김밥 모양이 예쁘게 안나와요.

좀 눌러가면서 넣어주세요.

너무 누르면 떡되구요.ㅋ

적당히~~~

 

 

 

 

이제 김밥틀에서 밥을 빼주세요~

누르게로 누르면서 틀 위로 빼주면됩니다.

 

 

 

 

짜잔~삼각밥 나왔습니다.

이젠 포장을 해줘야죠~

아래쪽 김을 접어 올리면서 옆쪽도 접어서 스티커를 붙여주세요~

 

 

 

 

짠~ 완성입니다~^^

여기에 밥이 120g정도 들어가더라구요.

밥한공기 정도되겠죠? 울 큰딸은 점심으로 두개먹었습니다..^^;;;

한참 클때라 잘먹는거 같아요.

어릴 땐 안먹어서 이유식 먹이면서 운적도 있었는데...ㅋㅋㅋ

이젠 좀 적당히 먹지?

이런답니다..ㅋㅋㅋ

 

 

 

 

방학 중에 식단 고민많이 하게 되는데 간단한 점심 메뉴로 좋아요~

엄마 외출 할 때도 만들어 놓고가면 좋구요~

속재료만 만들어져 있으면 후딱 싸집니다.^^

울딸은 저녁에도 먹고 내일도 만들어 달라네요..ㅋㅋㅋ

 

저는 요리하면서 들기름 사용을 많이 하는데

이유는 시댁에서 직접키우신 들깨를 기름으로 짜서 해마다 주시거든요.

김치볶을때 잘어울리고... 김구이랑 나물에도 넣어주면 너무 향긋하고 맛있어요.

들기름 안어울리는 음식들만 참기름사용하고 대부분 들기름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재료에 들기름이 종종 출연할듯한데 꼭 들기름이 아니여도 됩니다.

가지고 계신 기름 사용하시면 되요~

아~! 이건 맛있는 꿀팁인데

들기름에 절편이나 인절미 꾸버먹으면 진짜 맛있어요~ㅎㅎㅎ

급 먹고싶어지네요~ㅎㅎㅎ

 

 

맞구독 좋아요~

댓글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