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들어 먹는 레시피

[초간단레시피]아이들이 좋아하는 궁중떡볶이~♡

by 홍캔디 2021. 1. 11.

 

오늘 저녁메뉴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궁중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남편이나 저나 매운걸 엄청 좋아하는데... 아이들이 아직 매운걸 잘먹지못해서 

순한맛으로 먹고 살아요~

궁중떡볶이 제대로 하려면 손이 좀 많이 가서

 불고기 재워둔거 구입해놓은걸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었어요~

 

 

 

 

<재료>

떡(물에 씻어서 준비)

소불고기

당근

양배추

버섯

대파

후추가루

통깨

물 1.5컵

 

 

 

 

이렇게 보니 냉파의 날이였네요 ㅎㅎㅎ

다 집 냉장고에 들어 있던 재료들~

쿠*에서 불고기 재워둔거 구입해봤는데 먹고 남아서 냉동실에 넣어둔거에 

떡국떡을 넣었어요.

떡국떡으로 떡볶이 해먹으면 양념이 잘 베어서 더 맛있어요~

 

 

 

 

야채는 양배추, 새송이버섯, 당근, 대파 준비했어요.

집에 있는 야채들 넣고 싶으신거 넣으시면 됩니다~ㅎ

재료 준비는 이 정도면 끝~

불고기에 양념이 다 되어 있기때문에 

양념은 필요없어요~^^

 

 

 

 

 

일단 불고기부터 잘 익혀줍니다.

떡 잘익히려면 국물이 필요하기 때문에 물 1.5컵 부었어요.

 

 

 

 

 

이제 대파 빼고 모든 재료 투하합니다~

뒤적뒤적하면서 끓여주세요~

 

 

 

 

떡이 익을때까지 끓여주세요~

야채에서도 수분이 나오기때문에 국물이 더 많은 걸 원하시면 야채 익히신 후에 더 넣어주세요~

시판 불고기들이 워낙 간이 강해서 전 간을 더 안했는데

간이 부족하시면 간장이랑 올리고당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대파 투하~

대파를 넣어야 시원하고 깔끔한거 같아요~ㅎㅎㅎ

대파랑 후추가루 넣으시고 뒤적뒤적하시면 끝~

 

 

 

 

 

짜짠~간단하고 맛있는 궁중떡볶이 완성입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ㅎㅎ

국물에 밥까지 비벼서 맛있게 클리어했습니다^^

아이들 출출할 때 간식으로도 쵝오예요~

신혼때는 레시피보면서 재료 필요한거 다 사서했는데

살림 좀 하다보니 알게 되었어요.

다없어도 된다는것을...ㅋㅋㅋ

오늘도 맛저하시고 행복한 마무리 하세요~^^ 

좋은 하루보내세요~

맞구독 좋아요~

서로 소통하며 자주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