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들어 먹는 레시피

[오늘저녁 메인메뉴]내가만든 김치찌개+사이드메뉴 김구이(에어프라이어 꿀팁)

by 홍캔디 2021. 1. 9.

온가족이 집에 있는 토욜...쉬는 날은 너무 좋지만 삼시세끼 먹어야하고 먹여야하는 엄마~!!!

요즘은 외식도 자유롭지 못해서 집밥해 먹는 횟수가 더 많아 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유의 박탈...

코로나 전에 감사하지 못하고 자유를 마구 누렸음을...새삼새삼 느낍니다~

오늘 저녁 메뉴로 남편이 김치찌개를 외쳐서 김장김치 익혀놓은걸로 돼지고기 왕창 넣고 끓여보았어요~

 

 

 

<재료>

밥숟가락 계량

 

신김치 2포기

돼지고기 앞다리살 500G

대파 반대

양파 반개

다진마늘 1T

양조간장 1T

설탕 0.5

들기름 2T

두부반모

쌀뜨물

 

 

전 일단 시댁에서 보내주시는 국산 100퍼 들기름에 고기랑 김치를 달달 볶아줍니다.

오늘은 고기가 먹고싶다고 고기를 왕창 넣어 달라는 남편...

네? 어제도 삼겹먹었는데요~!!!

 

 

 

김치찌개의 생명은 김치죠~!!!

저희 시댁은 김장을 300포기 정도하세요...

휴...정말 늘 김장할때마다 부담되고 스트레스받는데...

시부모님과 4남1녀 형제와 함께하는 가족들 다함께 모이는 행사같은 김장파뤼...ㅎ

일단 힘은 엄청든데 김치가 맛있어서...안갈수도 없지만

김치를 포기 할수도 없어서 열심히 해온답니다~

 

 

 

전 이렇게 들기름+고기+신김치가 푹~~~~익을때까지 달달 볶아요.

일단 잘볶아놓고 물넣으면 맛이 더 좋아요.

 

 

 

 

전 마침 바로 밥한다고 쌀뜨물있어서 쌀뜨물 넣어줬습니다.

자작하게 잠길정도로 부어줬어요~

쌀뜨물 없을땐 그냥 물넣어도 괜찮더라구요.

이때 마늘이랑 양조간장, 설탕 넣어줘서 끓여줬어요.

설탕은 너무 신김치일때넣어주면 신맛이 좀 잡혀요.

보글보글~~~끓여서 맛봤는데

이번에 고추가루가 진짜 매워서 김치가 맵게 됐는데 찌개끓여도 맴더라구요.

제 입맛엔 딱인데 얘들이 같이 먹어야해서

양파 반쪽 넣어서 더 끓여줬어요.

 

 

 

마지막으로 두부랑 파 넣어서 더 끓여주면

맛있는 김치찌개 완성~^^

오늘같이 추운 날 더 맛있는거 같아요~

 

 

 

 

두번째로 오늘한 사이드메뉴

친구가 돌김을 줘서 오랜만에 기름바르고 소금 뿌려서 김 구워봤어요~
어릴 때 엄마가 거의 끼니마다 주셨던거 같은데...

손 많이가서 전 잘 안하게 되던데 예전에 어머니들 진짜 부지런함에 살림해 보면서 놀래요~

울엄만 가스불에 한장 두장 구우셨던거 같은데 그렇게 하니까 전 안하게 되더라구요...

굽고 나면 집이 불난거 같이 되요...ㅋㅋㅋ

 

 

 

에어프라이어에 김굽기 꿀팁 나갑니다~~~

 

<재료>

들기름(참기름도가능)

소금

에어프라이어

 

일단 김에 들기름 골고루 발라주세요.

위에 소금도 골고루 뿌려주시구요~

한장 바르고 뒤로 보내주고 윗장바르고 한장 한장 바르고 뿌리시면 됩니다~

 

 

 

그 후엔 김은 적당히 드시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전 길게 2등분 한 후 세번 잘라주었어요.

그리고 에어프라이어에 세워서 담아주세요.

바스켓에 빼곡히 담아도 골고루 잘구워지더라구요.

그리고 180도에 3분 굽다가 뒤집어서 2분 정도 더 구워 주세요.

에프 사양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있을꺼 같아요.

근데 정말 신기하게 잘구워져요 ㅎㅎ

에프가 참 유용한 김굽기 해보고 정말 칭찬했어요~

굽는것 때문에 조미김 사먹었는데...

요즘은 김굽기가 너무 쉬워져서 조미안하고도 구워서

양념간장에 찍어먹기도 한답니다~

 

 

 

이렇게 해서 소박하게 한상차림해서 저녁해결했습니다~

울딸들이 

"와~여기 김치찌개 맛집이다~"

하면서 맛있게 먹어주더라구요~ㅍㅎㅎㅎㅎㅎ

재미지고 예쁘게 말해줘서 고맙더라구요~

울신랑도 맛있다며 밥 두공기~? 두대접~!!!!!

맛나게 드시고 건강들 하시오~♡

맞구독 좋아요~
댓글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