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들어 먹는 레시피

전기압력밥솥에 하는 초간단 콩나물 비빔밥~!!

by 홍캔디 2021. 2. 17.

 

콩나물이랑 쌀이랑

 

거의 매일 밥을 하는 입장에서 꾸준히 성실하지 못한 저는 늘 간단하면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생각합니다ㅎㅎ

아이를 낳고 키우다보니 내 아이에게 건강하게 먹이고 싶은 마음이 커지더라구요~

아이가 어릴 땐 정말 시간이 많이 걸리는지 적게 걸리는지

신경 안쓰고 해줬는데

이젠 지치기도 한거 같고 그 시간에 나 자신의 성장?을 위한

시간도 필요하기에 

"간단하게 해결하자" 라는 생각이 커졌어요 

반찬 사먹기도 해봤는데 잘 한다고 하시는 곳도 한두번 먹으면 질리더라구요 ㅠ

계속 먹던 분들은 괜찮다고 하던데

저희 집은 아이들은 엄마가 솜씨가 좋은 것도 아닌데 엄마가 해주는 집밥이 좋다고 하네요 

고맙기도 하지만... 밥에서 자유롭고 싶어요 ㅋ

외식도 자주하는데 그건 특별식이니까~!!!

반찬 사먹는 거랑은 또 다르더라구요

간단히 식사해결을 위해 포스팅하려는데 제 개인적인 서론이 길었네요^^

 

 

콩나물밥 완성~

 

재료도 간단합니다

재료 (4인 기준)>

콩나물 1봉지

쌀 3컵

양념장

간장 7T

참기름 3T

통깨1T

고춧가루 1T

청량고추 1개

다진마늘 0.5t

다진파 0.5t

 

 

 

양념장

 

 

쌀하고 콩나물 씻어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밥솥에 쌀 넣고 물을 평상시 밥하는 물양에 반만 넣으시면 됩니다

콩나물에서 수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물 많이 넣으면 죽되요~

쌀위에 콩나물 넣고 전기압력솥에 백미코스로 돌려요

밥되는 동안 양념장 만들어 주시면 끝~

콩나물 비빔밥 할 때

고기나 다른 야채 넣어서 해주시는 분들도 있고 저도 해봤는데~

간단하게 먹을 때는 이렇게 합니다

사실 대부분 이렇게 해서 먹어요ㅎ

단백질이 부족하다 싶으면 달걀이나 고기 따로 곁들여먹어요

저는 콩나물 비빔밥에는 양념장만 넣어서 비벼 먹는게 깔끔하고 맛있더라구요^^

 

 

콩나물밥

 

 

밥해서 휘리릭 비벼 먹는다고 예쁘게 비벼 놓은 사진을 못찍었네요~^^;;;

밥하고 남은건 보온에 계속 넣어 두시면 콩나물이 다 비리비리 말라버리거든요ㅋㅋ

경험담입니다ㅋ

그래서 남은건 용기에 넣어서 보관하고 먹을 때 데워서 드시면 됩니다

아이들도 남편도 진짜 맛있게 한그릇 뚝딱하네요

방학 중이라 요즘은 진짜로 삼시세끼를 챙겨주고 있어요

그래서 내일도 한끼는 남은 콩나물 밥을 활용하려구요

주부들은 가족들 먹거리를 생각을 안하려고 해도 안할 수가 없죠~!!

간단하면서 건강한 밥상으로 한끼해결해 보세요~^^
***달래 넣으셔서 달래장으로 비벼드시면 더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