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들어 먹는 레시피

홈메이드 "오꾸닭" 간단해요~^^

by 홍캔디 2021. 2. 9.

 

초간단 오꾸닭~

 

안녕하세요~홍캔디예요~
마트가서 닭을 한팩 담아와서 간단하게 맛있게~할 수 있는 요리를 해봤습니다~
간만맞춰서 구워주면 되요

 

우유에 담궈줘요~

 

일단 닭을 깨끗히 씻어 주시구요~
우유에 30분 정도 담궈주세요
그리고 다시 깨끗히 헹궈주세요


 

집에 있는 양념들 쪼로록~강황허브맛솔트, 후추, 히말라야 핑크솔트~내가 산건 하나도 없네ㅋㅋㅋ

 

양념은 정말 간단하게
소금, 후추, 마늘만 있으면 되요 ~
집에 허브솔트 있으시면 그거 사용하시면 더 편하겠죠~~^^
전 얼마전에 친정갔는데 강황허브솔트가 2개 있길래 하나 가져왔어요 ㅋㅋ

엄마는 잘 사용안한다고 가져가라고 하시더라구요~
강황솔트 없으시면 카레가루 넣으시면 됩니다

 

양념 올려주고

 


제가 닭을 사왔는데 2마리 더라구요^^;;
닭이 너무 작았어요
어차피 이렇게 된거 팩이 양쪽으로 나눠져있어서
두가지 맛으로 만들었어요
한마리는 소금+후추+마늘
다른 한마리는 강황허브솔트(카레가루로 대체가능)+튀김가루
이렇게만 넣고 버무려주세요

 

주물럭주물럭

 


요렇게 양념베이도록 30분 이상 두시면 됩니다~
팩에 넣어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을 타이밍에 꺼내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주시면 되요~

 

 

오븐팬에 올려주세요

 

한마리는 오븐에 다른 한마리는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줬어요 ~
오븐에서는 자동요리가 코스가 있어서 자동요리로했는데
온도는 250도에 20분으로 설정 되어있더라구요
전 20분만 하니 제가 원하는 고기 상태가 아니라 15분 더 돌려줬어요~
에어프라이어에서는 180도에 30분 히면서 한번씩 상태보며 뒤집에 주었답니다~

 

 

홈메이드 오꾸닭 완성~♡

 

전 고기가 바짝 구워지는걸 좋아해서 바짝구웠어요 ㅎㅎ
두가지맛 오꾸닭 완성되었습니다
튀김가루로 버무린게 좀 더 살이 촉촉해요~
닭은 기름에 튀겨먹는게 잴 맛있는데ㅋ 기름에 튀기는건 너무 번잡스럽더라구요
그래서 한번씩 꾸워 먹으면 단백하니 맛있어요~
아이들도 넘 잘먹구요~

이제 명절이 코 앞이네요
다들 어떻게 명절 보내시나요?
저희는 이번에도 집콕이네요 ㅠ
아쉬운 명절이지만...모두들 행복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