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한 일상

초등생에게 스마트폰이 필요한 이유?

by 홍캔디 2021. 2. 27.


안녕하세요 홍캔디예요~^^
동네마다 날씨가 어떤가요~? 저희 동네는 바람이 바람이~
태풍바람이라 집 밖에 나가질 못했어요ㅠ
못나갈 상태라 늦잠자다가 두 딸한테 오늘은 너희 둘이 아점식사를 차려보지 않겠니~?하니
이런 말은 한번에 들어주네요
너무 재미있어하더라구요 ㅋ
딸기 씻고 샌드위치랑 요거트랑 차려줘서 맛나게 먹었어요~
그러다가 5학년 된 딸이 키즈폰 사용하고 있었는데
스마트폰으로 바꾸고 싶다고 말하더라구요~

음 ... 전 스마트폰이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10으로 치면
좋은 영향은 1 이나 될까? 좋은 건 1도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ㅋ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자면 사용 방법은 금새 습득이 되잖아요
지금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을 주도 해 간다해도 스마트폰을 일찍 가지고 있는 사람이 주도자가 될 건 아닌거 같다고 생각하는 엄마입니다 ^^;;;


둘째는 1학년이 되는데 둘째도 자기도 사달라고 때를 쓰더라구요 ㅋ
저한텐 안통합니다
일단 스마트폰이 나에게 필요한 10가지 이유를 적어 오라고 했어요
ㅎㅎㅎ 간식히 7가지 쓰고 10개 꼭 적어야되냐고 몇번을 물어보고 해서 일단 가지고 와보라고 했어요
하나씩 체크를 해봅니다
중복되는 내용 많고 ㅋㅋ 적은 내용을 보면서
대화를 하다가 아이들이 스스로 포기하는 듯하더라구요
자기들도 적으면서 생각이 좀 정리가 된 듯합니다


그런데 큰아이는 작은 사건이 있더라구요
절친이라는 아이가 그룹 톡 하면서
저희 아이는 스마트폰이 없어서 안껴준다고 했다더라구요
그러면서 그 순간에 많이 울었어요
아이고 이런 일이 있었구나
절친이라고 하면서 맨날 같이 다니는 친구를 ...
속상했어요
그동안 스마트폰이 있다고 더 괜찮은 초등생인건지?
너가 스마트폰이 없어서 멋지지 않은 사람이 아니잖아?
그렇게 말하면
맞어~! 라고 대답했기 때문에
꼭 사줘야겠다는 생각은 안들었어요
그리고 저희 큰 아이도 그 순간엔 속상했지만
그 후로는 괜찮았다고 하더라구요
꼭 아이에게 스마트폰이 필요할까요?
고민이 좀 되지만
당장 사줘야겠다는 마음은 아직 안드네요^^
좋은 의견 있으시면 댓글 좀 넘겨주세요~~~